top of page
경향게임스
이준수
2019년 12월 31일
전 세계 유저들을 사로잡을 VR 낚시의 시대가 열린다. 2019년 6월 오큘러스 고(Oculus Go)로 출시되며 글로벌 유저들을 사로 잡은 미라지소프트의 ‘Real VR Fishing(이하 RVRF)’이 2020년을 정조준하고 있다.
미라지소프트는 오큘러스 고 글로벌 스토어 1위, 오큘러스 리프트(Oculus Rift) 글로벌 스토어 3위 등 상업적 성과를 거두고 있는 ‘RVRF’를 앞세워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선다. ‘RVRF’는 2019년 오큘러스가 선정한 ‘스포츠 앤 피트니스’ 부분 최고앱에 선정된 바 있다. 미라지소프트는 오큘러스 외에 PSVR, Steam 등 VR 플랫폼에 게임을 출시하며 유저풀을 확보하는 동시에 동남아시아, 북미 DLC 등 콘텐츠 추가를 통해 세계 최고의 낚시 콘텐츠 자리를 차지하겠다는 계획이다. 여기에 멀티플레이를 지원, 함께 즐길 수 있는 힐링 콘텐츠를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오큘러스에서 충분한 성과를 거둔 미라지소프트의 다음 목표는 PSVR과 Steam으로의 확장이다. 전 세계 모든 VR 플랫폼에서 미라지소프트의 콘텐츠를 플레이할 수 있게 하겠다는 것이다. VR 기기의 발전에 따른 이용자 증가가 예상되는 만큼, 이들을 사로잡겠다는 계획도 밝혔다. 이를 위해 12월 25일 ‘바다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콘텐츠 보강에도 힘을 쏟을 예정이다. 바다 업데이트를 통해서는 신규 5개 스테이지와 24종의 어류 및 바다 수족관이 추가된다.
bottom of page